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abbel 언어공부어플/사이트 후기 리뷰 추천 #내돈내산

by kimikomi 2023. 4. 30.
반응형

아주 정말 너무 마음에 드는 언어공부사이트를 발견했다! 바로바로 Babbel



스웨덴어를 배우려고 한 때 듀오링고 유료로 구독하면서 까지 열심히 해봤는데 뭔가... 열심히는 하는데 삽질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그만뒀다. 단어 공부하기엔 좋았지만 기초회화가 전혀 안된다는 걸 깨달았고 혼자 공부하기에 의문이 너무 많았는데 그 의문이 해소 되지가 않았었다.

그러다 스웨덴어 공부를 제대로 해보자! 싶어서 검색하다가 영국 대학교 개설강의나 스웨덴공식언어과정을 듣고 싶었으나 가격이 너무나 비쌌다. 나는 기초공부에는 돈 많이 쓰는걸 싫어하기 때문에 저렴하지만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어플/사이트가 있을까 하여 발견한 것이 Babbel 이다.

어제 Babbel Newcomer(A1) course1 14개 과정을 다 독파하고 보니 장점이 너무나 명확하고 나에게 너무 잘 맞았다.

일단 Babbel은 정말 다양한 유럽언어학습을 제공하고 있어서 스웨덴어, 네덜란드어, 폴란드어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언어과정들이 제공된다. 스웨덴어를 배우는 나로써는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제일 좋았던 건
학습할때마다 Tip 팝업이 튀어나오면서 주석처럼 왜이런지 알려주는게 너무 좋았다.
듀오링고로 스웨덴어 공부할때 De(They) 발음이 항상 dom으로 들렸는데 도대체 내 귀가 이상한건지 왜 저렇게 발음하지? 했는데 Babbel이 스웨덴어에서 they는 de라고 쓰지만 발음은 dom으로 한다고 설명해줘서 바로 아하! 했다. 이런 엄청난 궁금증들이 전부 다 풀려서 너무 속시원한 학습이 되었다.

반응형


회화 위주로 가르치면서 formal/informal 회화도 동시에 가르쳐주고 당연히 단어와 문법도 중간중간 들어있다. 나는 문법파트만 띠로 떼어서 공부하는건 잘 못하는데 Babbel은 조금씩 녹여서 가르쳐줘서 그것도 좋았다.

다른 한국어사용자들이 Babbel의 단점으로 영어로 타유럽언어를 배워야한다는 걸 많이 꼽던데, 나에겐 너무 장점이었다. 영어로 설명해줘서 너무 쉽게 이해됐다.
나는 아직도 to부정사 라는 말이 어렵지만 infinitive verb라고 하면 알아들어서 att tala 라는 걸 봤을때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또 발음도 영어에 없는 스웨덴어 알파벳을 영어단어에 비교해서 알려줘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Babbel에서 Å는 a같이 생겼지만 영어단어 more 의 o와 비슷하게 소리난다고 해줘서 이해가 쏙쏙됐다.
하여튼 영어와 유럽어는 서로 닮은 구석이 많아서 영어로 배우는게 더 좋았다.

물론 단점도 있다.
구독서비스지만 월구독 금액이 아니라 기간별 금액이라 처음 결제비용이 좀 부담된다는게 단점이다. 기간 선택에 따라 3개월치, 6개월치 선결제해야한다. 또 단점은 이 구독서비스가 듀오링고와 다르게 오직 한가지 언어공부만 가능하고 다른 언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따로 문의하거나 Lifetime권을 결제해야한다.

그래도 종종 offer 나 deal 이 제공되니 이벤트가격으로 구매하면 괜찮다.

친구초대링크타고 3개월 무료혜택받기
https://share.babbel.com/x/qB7wkV

 

3 free months of Babbel just for you

Discover the joy of learning a new language with Babbel. Get 3 free months when you sign up for a 6-month subscription.

share.babbe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