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지 제목 그대로 영국간호사 질문 받지 않습니다.
간혹, 제가 답변을 드리는 댓글도 있는데,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것들은 대답해드리기도 합니다.
저는 단지 제 생각을 기록해나가고 싶을 뿐,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검색해보면 영국간호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NMC에 가서 확인하는게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영국간호사가 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저는 OET(영어시험) 패스 후, CBT 영국간호사 필기시험에 지원해서 합격하고 에이전시를 통해 영국으로 온 케이스 입니다. 당시 영국병원에서 OSCE overseas 간호사를 모집하고 있어서 인터뷰 후 영국으로 건너와 OSCE (실기시험) 통과하여 면허등록을 했습니다.
저는 제가 한 이 방법밖에는 모릅니다. 영국간호사 전문가나 에이전시도 아니고 드릴 정보가 더 없습니다. 특히나 NMC가 시험기준 등을 계속 바꾸는 와중에 저는 이미 최신리소스가 아닙니다.
저는 뉴질랜드 간호사를 희망했으나 면허등록이 어려웠고, 개인사정으로 인해 영국으로 왔을 뿐 영국간호사를 꿈꿔본 적이 없습니다. 뉴질랜드 간호사 면허등록하지 못했고, 일한 경험도 없습니다.
영국간호사를 각자 다양한 이유와 사정으로 소망하고 계시고, 또 저와는 다른 이유와 사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력에 관한 질문은.. 임상에서 일하기 싫은데 왜 간호사를 하려고 하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NMC에서 경력없이 지원해도 된다고 했으면 지원하세요. 경력없이 가면 힘들까요? 라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주길 바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경력없이 와도 괜찮아요! 라는 대답을 바라실 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입맛에 맞는 답변을 드릴수 없기에 질문을 받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