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추천 Move to Heaven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by kimikomi 2021. 5. 21.
반응형

한국작품 잘 안보는데 우연히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발견한 무브투헤븐. 너무 따뜻하고 잔잔한 감동이 있어서 좋았던 시리즈다.

유품정리사 일을 하는 두 부자의 이야기인데, 매우 참신했다. 아들인 한그루는 아스퍼거 장애가 있어서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그런 점을 아빠와 함께 유품을 정리하면서 나온 것들을 통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생각해보면서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 같은 컵라면을 보고 한그루와 아빠의 해석의 깊이가 다르다. 그러면서 그루는 타인의 삶을 조금씩 배워나간다.

살인 등과 같은 특수현장을 청소하는 직업들은 실재로 존재하지만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정리하고 유품을  유족들에게 전달하는 직업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아이디어가 참 새로웠고 참신했다. 이런 작품들이 한국에서 나오는게 참 좋았다. 주로 로맨스물에만 국한되어 있었던 국내작품들이 이제는 사랑없이 여러 장르로 다각화 된게 너무나 좋다! 최근에 본 나빌레라 도 참 따뜻하고 좋았다.

매 회 의뢰인과 얽혀있는 사건들을 풀어나가고 또 그루네 가족에 얽힌 사연들을 풀어나가는 방식이 아주 재미 있었다. 보다보면 한정우 라는 인물처럼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

처음으로 보게 된 한정우 역의 탕준상 배우도 참 매력적이다.

아주아주 추천하는 작품 #무브투헤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