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Tap air Portugal 포루투갈 항공 타고 뉴욕 갔다온 후기 리스본 공항 환승 후기

by kimikomi 2024. 7. 25.
반응형

런던에서 뉴욕가는게 한국가는 것보다 가까울 줄이야!

뉴욕 저렴하게 가는 걸로 맨날 광고하는 Norse

처음에 고려했던 항공사는 Norse 노르웨이 저가항공사였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하는 금액은  1 personal item(40*30*15)만 포함하는 Economy light 옵션이고 carry-on(10kg)이나 기내식을 추가하면 금액이 아주 껑충뛰어서 ‘이 금액에 저가 항공사를 타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비행시간대도 거지 같은 밤 10시 도착, 아침 출국

그럴거면 돈 조금 더 보태서 Finnair £550를 타고 가야겠다. 했는데 트래블 에이전시에서 결제가 안되고 공홈은 그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포기... 결국 Norse 뿐인가 싶었을 때 갑자기 뜬 Tap air 포르투갈 항공 발견!

런던에서 뉴욕까지 7월 성수기 왕복 £447 (약 80만원)에 구매했다! 직항은 아니고 리스본에서 환승해야하는거지만 그래봤자 3시간 정도 차이고, 뉴욕 입국/출국 비행 시간이 너무 좋았다! Carry-on(10kg)과 기내식 포함, 그리고 스타얼라이언스 소속항공사라 마일리지 적립도가능했다!

런던-리스본 항공편은 3-3 작은 항공기였음에도 비행기가 새거인지 창문에 머리를 기대도 진동이 느껴지지 않아서 비행내내 꿀잠 잤다. 타본 항공사 중에 제일 조용하고 떨림이 적었던 것 같다.

다른 블로그 후기에서 짧은 노선임에도 음료와 기내식을 줬다고 했는데 런던-리스본 구간은 여타 저가항공사처럼 돈을 주고 구매해야했다.

*** 런던-리스본 구간은 게이트 입장할때 수하물 무게 측정을 해서 10kg가 넘으면 그자리에서 추가금 지불해야했다.

리스본 공항 환승은 헷갈리게 되어 있지만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N(north) 와 S(south)로 경유 게이트 구역이 나뉘는데 EU국가로 환승은 S게이트이고 그 외 국가는 모두 N이다. 그러므로 미국과 영국 경유지는 N 구역이다. 이게 정확히 안내가 안되어 있어서 허둥지둥 줄 섰다가 다시 돌아가기도 했다.

*** S 구역 게이트(EU국가 환승)의 경우 경유임에도 불구하고 passport control을 지나야하기 때문에 환승시간이 짧으면 큰일남 주의‼️

리스본-뉴욕(뉴왁공항) 비행기는 클 줄 알았는데 3-3열 작은 비행기였다.

Tap항공 포르투갈 항공의 장점이 사람들이 별로 안타서 아주 널널하게 왔다. 베개와 담요도 제공된다.

영화가 135개나 됐는데 딱히 내 취향 영화는 없었다. 그래도 비행이 너무 온화하고 피곤해서 6시간 숙면했다.

이륙하고 기내식이 제공됗는데 세상에나 난 기내식 맛없던 적이 없는데 포르투갈 항공 기내식은 정말 맛이 없었다. 다 먹을 수가 없을 정도😅😅 그래도 와인은 맛있으니 와인을 요청하세요‼️‼️

랜딩전에 한번 더 나온 스낵... 세상에나 이렇게나 맛없는 참치샌드위치가 있다니...!!
커피조차도 맛이없었다. 이게 무슨일이야 포르투갈 항공...

그래도 장점이 있다면 기내 와이파이 제공‼️
메신저 같은 간단한 채팅만 가능한 와이파이는 한 시간 무료 제공이라 착륙전 꼬꼬미에게 메시지도 보낼 수 있었다.

돌아올때는 뉴욕 JFK 1터미널에서 리스본 행 탔고 이때는 사람이 많아서 2-4-2열 큰 비행기였다.

이거는 이코노미가 맞나 싶을정도로 자리간격이 넓어서 다리 뻗고 수면비행했다.

기내식은 정말 세상에나 이렇게 맛없을 수가... 그래도 그 전 경험으로 기내식이 맛없다는 걸 알고 보딩 전에 미리 많이 먹어뒀다.

반응형


다음에 또 미국갈때 탈 거냐고 물어본다면,
YES👌‼️⭕️

장점: 국적기임에도 가격이 타 항공사에 비해 저렴하다.
모바일 보딩패스를 바로 줘서 체크인데스크 갈 필요가 없다.
제일 저렴한 옵션에도 기내식+ 10kg carry on 포함.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가능.
기내 와이파이 제공.
그닥 인기있는 항공사가 아니라서 옆자리 비어 있을 확률이 정말 높음.
비행시간대가 정말 좋음.

단점: 무려 좌석지정 불가. 좌석 고를려면 돈내야되는데 비싸다.
세상에나 기내식이 너무 맛이 없다.

단점이 두 개 뿐이라 안탈 이유가 없다. 환승해서 200파운드 절약이라면 저는 시간을 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