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영국 런던근교 세븐시스터즈 다녀왔어요! 세븐시스터즈가는법

by kimikomi 2020. 7. 17.
반응형

2023년  추가수정: 뭣도 모르고 여행했던 세븐시스터즈..ㅠㅠ 기차를 여러번 탈 정도로 갈만 한 곳 아님 진짜. 

차라리 Canterbury 랑 Dover cliff 갔다오는 투어가 훨씬 나은듯!

https://www.getyourguide.com/london-l57/from-london-tour-of-kent-coast-and-canterbury-t391446/?partner_id=419WFN9&utm_medium=online_publisher

 

영국 lockdown이 드디어 풀리면서 미뤄뒀던 여행을 시작하기로 했다.

예전에 유럽여행 했을 때 못가본 세븐시스터즈를 가보기로 했다.


런던에서 세븐시스터즈를 가기 위해서 브라이튼으로 가라고 하는데, 목적이 세븐시스터즈 뿐 이라면 이스트본으로 가는게 훨씬 가까운 것 같다. 우리는 브라이튼 여행도 하고 싶어서 런던-브라이튼-세븐시스터즈 여행루트를 짰다.

런던에서 기차를 타고 브라이튼으로 가기위해 빅토리아, 세인트판크라스 인터네셔널, 또는 런던브릿지역에서 출발하면 되는데 빅토리아역에서 출발하는게 다른 두 역보다 조금 더 비싸다. 4명 모이면 할인이고, 평일보다 주말이 더 저렴하다. 나는 그냥 평일에 갔지만 레일카드가 있어서 할인가격으로 다녀왔다.

세인트판크라스에서 기차탑승!

되게 깔끔한 기차였다. 화장실도 있고, 무료와이파이가 제공된다. St. Pancras 에서 Brighton까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브라이튼 역에 도착해서 버스티켓을 사기 위해 여타 블로그에서 본 하얀부스를 찾았으나 문이 닫혀있었다.

아마 코로나 때문에 부스를 열지 않는듯 하다.

대신 역에서 나와 왼쪽으로 가면 있는 트래블센터로 가서 티켓을 구매하려고 했지만 블로그에서 본 가격과 다르게 너무 비싼 가격을 부르셔서 "모바일티켓 어플 가격이랑 다르게 너무 비싸다." 라고 했더니. "모바일은 더 저렴할 수도 있다. 그런데 괜히 잘못구매해서 낭패보는것보다 종이티켓 안전하게 사는게 나을 수도 있다." 라고 해서 잠시 흔들렸다.
어플로 티켓 다른거 구매할뻔했으나 아저씨가 내가 보여준 모바일티켓은 씨티만 가는 것 같다고 말해주셔서 재검색 후에 제대로 된 걸 살 수 있었다.
 
 

바로 이 어플

티켓의 종류가 많아서 조심해야한다. 세븐시스터즈를 가기위해 구매해야 하는 티켓은 Network Ticket!

Network saver 구매하면 되는데 2명인 경우 Duo 티켓을 고르면 £8.40 으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1인 £5.20)

버스를 탈때 Activate 를 누르면 QR 코드 티켓이 나오면서 24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버스는 12, 12A, 12X, 13X를 타면 되는데 13X만 Birling gap에 바로 내려준다고 하는데, 주말에만 운행한다고 해서 평일에 간 나는 당연히 이용할 수 없었다.
다른 블로그들이 East dean에서 내리라고 해서 그런 줄 알고 갔는데, 버스기사가 세븐시스터즈역에서 내리라고 해서 잉? "여기가 세븐시스터즈에요?"했더니 맞다고 내리라고 해서 내렸더니 세븐시스터즈가 없어요....
세븐시스터즈파크역엔 사진으로 보던 절벽이 없어요... 대신 공원이 있어요...

 


구글맵으로 보니까 Birling gap까지 한시간 넘게 걸어야 한다고 해서 다음 버스를 기다렸다가 East dean에서 내려서 걸어갔다.
여러분 세븐시스터즈는 13X 버스가 다닐때 가는걸로 하세요.

차도를 걷다보면 조금 현타가 온다. 내 옆을 쌩하고 지나가는 차들이여.... 코로나 때문에 히치하이킹도 안해주겠지 또르르..

귀여운 양들도 구경할 수 있지만, no more footpath 라는 표지판도 볼 수 있어요.

그렇게 30분 정도 걷다보면 나오는 하얀절벽

후기가 너무 좋아서 우와! 할 줄 알았는데 기대를 너무 많이 했나, 아니면 사진을 너무 많이 보고 갔는지 별로 감흥이 없었다. 오히려 제주도 주상절리 갔을때는 "우와!" 했는데. 근사한 절벽을 너무 많이 봤는지 엄청난 임팩트는 없었다. 여행은 역시 경험에 따라 사바사!

인생샷을 열심히 찍고 원래 왔던 곳으로 되돌아 갔다. 브라이튼에서 East dean 까지 40분 정도 걸린다. 10분 타고 가면 되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하지만 바스 운행이 거의 매 10분 마다 있기 때문에 엄청 서둘러 갈 필요 없이 여유롭게 다녀 오자.

반응형

댓글